hispanocorea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학과소개 지역정보 커뮤니티 FLEX 전공자료실 관련사이트


예약하기 고객FAQ 연락처안내 오시는길
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장,학생회장인사말
교수진소개
교과과정
학회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공식와인
한국스페인문화교류센터



학과소개|학회소개 HOME > 학과소개 > 학회소개
비바훕산들의학회활동을 소개합니다.

학회명 학회소개
호베네스 안녕하세요? 스페인어과 원어 노래 공연 학회 "Los Jovenes" (로스 호베네스)입니다.
'젊은이들' 이란 뜻을 지닌 저희들은 스페인, 중남미의 음악을 배우고 이것을 대중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열정적인 공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스페인어 노래에 기타와 탬버린, 캐스터네츠, 마라까스, 에크쉐이크, 기루 등 라틴악기 연주를 곁들여 대내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미 대중들에게 친숙한 ‘La Bamba’, ‘Besame mucho’ 를 비롯하여 현재 스페인에서 인기 있는 노래까지, 그리고 이러한 것들을 신나는 메들리로 엮어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돌 스페인어과 민속풍물학회 댓돌입니다. 스페인어과에 풍물이라는 단어가 조금 어색할 수도 있지만 댓돌의 취지는 먼저 한국적인 것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세계로 뻗어 가자는 취지하에 탄생되었습니다. 스페인 및 중남미 국가로 나아가 신명나는 공연을 하는 동시에 한국적인 멋을 알리면서 풍물의 세계화를 주도하자는 구호 아래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수차례의 워크샵을 성공적으로 개최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정으로 단단히 뭉친 모습과 세계로 나아가는 댓돌인 들만의 기상을 멋지게 펼쳐 보이겠습니다.
플라멩고 안녕하세요. 스페인어과 전통 춤 학회 Flamenco입니다.
저희 Flamenco 학회는 스페인을 상징하는 춤인 플라멩고와 아르헨티나의 정열적인 탱고를 직접 배우고 있습니다. 춤을 추구 배우면서 스페인과 라틴 아메리카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이해하고 교내?외 행사와 공연을 통하여 서반아 문화권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학회활동을 통해서, 구성원들 간 친밀감을 돈독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함께 춤을 배우고 연구하면서 끊임없이 발전을 모색해 나가는 학회입니다.
무사 안녕하세요, 스페인어과 원어연극학회 MUSA입니다.
MUSA는 음악과 문학, 춤, 연극 등 예술적인 부분들을 관장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아홉 여신들의 스페인어식 이름입니다. 저희 학회는 1학기 때는 워크샵이라 하여서 신입생 위주로 한국어로 된 대본으로 연극을 하고, 2학기 때는 스페인어 대본으로 연극을 하는 정기공연을 가집니다. 2년에 한번 있는 스페인어과 예술제때도 물론 스페인어로 연극을 하게 됩니다. 연극 학회이지만 항상 연극 연습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 함께 학회 엠티를 가기도하고, 학회원끼리 시간을 맞춰서 대학로의 소극장에 연극을 관람을 가기도 합니다. 연극이라는 구성원들 간의 사이는 매우 돈독하고 항상 가족 같은 분위기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연극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로스(Aros) 아로스는 수레바퀴라는 뜻의 스페인어로 25년 전통을 가진 스터디 학회입니다. 현재 매주 목요일 파견 및 교환학생으로 해외에 다녀온 선배들이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많은 것을 전수해 주고 있습니다. 매년 봄 체육대회와 연합 MT을 통해 OB 선배님들과도 교류를 통해 선후배간의 돈독한 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OB선배님들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통해 생생한 취업담과 조언을 받으며 선?후배간의 교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느 한 두 개의 바퀴살이 부러지면 그 수레바퀴는 휘청거리거나 비틀거리게 됩니다. 아로스는 모두 하나하나가 튼튼한 바퀴살이 되어서 서로 밀어주는 스터디 학회가 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꼼빠 꼼빠는 동반자란 뜻을 지닌 Companeros의 줄임말로써, 20여년 동안 스페인어과와 함께 전통을 같이 해온 오래된 역사를 지닌 스페인어 스터디 학회입니다. 매주 스터디와 튜터링 활동을 통하여 스페인어 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페인어권 국가에서 경험하고 온 선배들을 통해 경제, 문화, 사회에 대해 전반적인 간접체험 그리고 무엇보다 선?후배간의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만남을 통해 이루어진 유대감은 우리 꼼빠의 자랑입니다.
파로 안녕하세요, 스페인어과 편집부 FARO 입니다. 편집부가 주로 활동하게 되는 내용은 부원들과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면서 매년마다 1학기 중에는 과 소식지의 형식을 갖춘 신문인 “LA VOZ"를, 그리고 2학기에는 학술지의 성격을 가진 책인 ”FARO"를 창간합니다. 학회이름인 “FARO"라는 단어가 스페인어로 “등대”를 의미하듯이, 저희 편집부는 스페인어에 관련된 편집업무를 담당하는 학회라는 형식적인 테두리에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우리 스페인어과를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조명해야 한다는 점에 가장 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이처럼 과 신문(LA VOZ) 나 학술지(FARO)는 편집부원들이 주체가 되어서 만들게 되는 결과물이지만 그 전에 스페인어과를 대표하고 나오는 것이기에, 그 과정 속에는 FARO 편집부원 뿐 아니라 우리 과의 여러 학생들, 그리고 교수님들의 참여도 항상 열려 있습니다. 여러 면에서 아직 많이 부족하고 미흡한 편집부이지만, 스페인어과 학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쎄싸모 ! Hola ! Todos los amigos.
저희 "SESAMO" 는 스페인어로 "참깨"라는 뜻이랍니다.
저희 학회는 스페인어과 3대 스터디 학회 중 하나이며, 저희 학회의 목표는 최대의 학습능력 향상과 부수적으로는 장학금까지 함께 거머쥐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학회 명칭이 왜 참깨인지 궁금하신가요?
'열려라 참깨'라는 말 많이들 들어보셨지요? 바로 이 마법의 주문에서 "SESAMO"가 탄생된 것인데요. 세상의 어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이 마법의 주문을 외치면 당신을 이끌어주는 선배님들과 당신을 격려해 주는 후배들이 당신에게 용기를 줄 것이랍니다.
저희는 매년 선 후배 간의 만남인 홈커밍데이와 친목도모인 학회 엠티를 가는데요, 그곳에서 사회 곳곳 중요한 곳에서 활약하시는 선배님들과의 만남을 갖는답니다. 선배님들을 통해 듣는 유익한 정보와 경험담은 앞으로 세상을 향해 나아갈 우리에게는 꼭 필요한 보물이라고 할 수 있지요. 대학생활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최고의 스페인어 실력을 갖출 수 있는 "SESAMO" 로 오세요.
자 다같이 마법의 주문의 외쳐봅시다! ! abralo, SESAMO !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개인정보보호정책    광고문의    기술문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왕산리 산 89    전화 : 031-330-4210
Copyright ⓒ 한국외국어대학교 용인캠퍼스 통번역대학 스페인어통번역학과. All Rights Reserved.